21일 이창호 수석부행장(왼쪽)과 경영기획부문 직원들이 경기도 양평 가루매마을에서 일손돕기를 실시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21일 이창호 수석부행장(왼쪽)과 경영기획부문 직원들이 경기도 양평 가루매마을에서 일손돕기를 실시하고 있다.(사진=NH농협은행)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NH농협은행은 수확철을 맞아 전사적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농협은행과 가루매마을은 지난 2004년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 21일 가루매마을을 방문한 이창호 수석부행장과 직원들은 마을 주민들과 배 수확 및 마을 환경정비를 함께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같은 날 정용석 부행장과 농업·공공금융부문 직원들은 강원도 홍천군 서면에 위치한 모곡3리마을에서 들깨 및 콩 수확을 도왔고, 허충회 부행장과 리스크관리부문 직원들은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에 위치한 신당마을에서 주민들과 들깨수확 및 마을환경정비를 함께 했다.

또 오는 31일에는 김인태 부행장과 마케팅부문 직원들이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구암마을에서 고추수확 등 일손돕기를 실시 할 예정이다.

농협은행은 앞으로도 수확철 농촌의 일손부족을 돕기 위해 전국에서 각 부서 및 지점 단위로 자매결연마을을 찾아 일손돕기를 전사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가루매마을을 찾은 이창호 수석부행장은 “수확철 바쁜 농촌마을에 도움을 드릴 수 있어 즐거운 마음으로 일손돕기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농협은행이 농업인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