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SK텔레콤 한명진 그룹장과 핀크 권영탁 대표이사(가운데), KDB산업은행 김건열 정책기획부문 부행장이 제휴 금융상품 출시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핀테크 업무제휴 협약식을 체결하며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왼쪽부터)SK텔레콤 한명진 그룹장과 핀크 권영탁 대표이사(가운데), KDB산업은행 김건열 정책기획부문 부행장이 제휴 금융상품 출시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핀테크 업무제휴 협약식을 체결하며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핀크(Finnq)는 KDB 산업은행과 함께 최대 연 5%의 금리를 제공하는 'KDB x T high5 적금'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핀크와 SK텔레콤, DGB대구은행의 협업으로 탄생한 신개념 고금리 적금 'T high5 적금'에 이어 KDB산업은행과 함께 시즌2를 내놓는다.

T high5 적금은 단순한 우대금리 조건과 간단한 가입 방법으로 4개월 만에 9만 명 가입자를 기록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특히 가입자 중 65% 이상이 20~30대로, 젊은 층의 뜨거운 반응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KDB x T high5 적금은 만 17세 이상 SKT 통신사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기본 4%의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5만원 이상의 요금제를 사용하거나 핀크 앱에서 개설한 산업은행 계좌로 통신비 자동 이체를 설정할 경우 1%의 우대금리가 추가 제공돼 최대 5%의 금리 혜택을 준다.

납부 금액은 월 최대 20만원까지며, 기존 대구은행과 제휴를 맺은 T high5 적금과 중복으로 가입할 수 있다. 두 가지 상품을 모두 이용하면 월 최대 납입액 35만원에 대하여 5% 금리 혜택 효과를 누릴 수 있다. 가입 및 상품문의는 핀크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번 T high5 적금 시즌Ⅱ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먼저 출시 기념 이벤트로 다음달 30일까지 적금에 가입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만기액의 1%에 해당하는 추가 캐시백을 제공한다. 

여기에 T high5 적금 복수 가입자 대상 100명을 무작위로 선정하여 적금 마지막 달 납입액(최대 20만 원)을 만기 시 캐시백으로 되돌려준다.

핀크 권영탁 대표는 “고객이 핀크를 통해 차별화된 금융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산업군을 넘나드는 다양한 협업과 새로운 금융 상품을 지속해서 출시할 것"이라며 은 "뿐만 아니라 금융의 사회적 가치를 우선시해 기존 금융 서비스로부터 소외되는 고객이 없도록 포용적 금융 환경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