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최근 중앙일보 주최의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증권정보제공 전문업체 타임경제연구소가 차별화된 프리미엄 서비스 AQS(active quant system)를 한 달여 간의 시범운영 후 11월부터 본격적으로 고객들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AQS는 2019 키움증권 영웅전 실전투자대회 3천 클럽에 참가하여 현재 누적수익률 146.73%(2019. 11. 1. 13:14 기준)로 수익률 3위를 기록하고 있는 타임경제연구소의 매수, 매도 체결내역을 SMS를 통해 실시간으로 발송하는 실시간 매매 체결 내역 제공 서비스이다. 매매 체결 시 매수가와 매도가는 물론 매매 비중과 누적 비중 등 실제 체결되는 전체 내역을 받아볼 수 있다. 단기 종목 위주로 진행하기 때문에 종목 회전율이 빠르고, 체결되는 매매 내역을 바로 수신할 수 있어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서비스 기획에 참여한 한 관계자는 “기존 주식 종목 추천의 경우 회사에서 추천한 종목을 고객에게 전달하려면 종목을 선별하고, 매수가를 입력하여 추천 내용을 작성한 후 발송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소비되는 시간이 있다 보니 실제 고객이 정보를 수신하였을 때 회사에서 추천하는 매수가와 매도가를 벗어나는 경우도 발생한다”고 밝혔다.    
     
이어 “타임경제연구소에서 자체 개발한 AQS는 실제 투자한 종목이 실시간으로 전송되기 때문에 매매나 손절매 타이밍을 놓치지 않고, 보다 빠른 대응으로 개인 투자자들이 안정적인 수익체계를 만들 수 있다”며, “추후 해당 서비스를 모바일 증권 메신저 스마트폰 앱으로 기능을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서비스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또한 타임경제연구소는 2019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에 참가해 랭킹 상위권에 진입하여 선전하고 있는데, 이에 대해서는 “타회사에서 제공되는 종목 리딩 서비스의 경우 추천하는 종목이 제대로 된 주식 전문가를 통해 분별력 있게 선정된 종목이 맞는지 정확도나 신빙성이 의심될 수밖에 없다. 이에 대한 검증 과정의 일환으로 2019 키움증권 영웅전 실전투자대회에 참여하여 유수의 성적을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AQS에 대한 자세한 서비스 이용 및 무료체험 신청 안내는 타임경제연구소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2019년 11월 15일 금요일까지 진행되는 2019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기간 동안 무료체험을 신청할 경우 대회에 참여하고 있는 전체 매매 과정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