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송 ‘당신은 모으실꺼야’ 영상 스틸컷. (이미지= SBI저축은행)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SBI저축은행은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알리고 저축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 시작한 기업PR캠페인 ‘저축가요’의 두 번째 시리즈 ‘당신은 모으실꺼야’를 론칭했다고 4일 밝혔다.

저축가요는 최근 문화 트렌드인 뉴트로(New-Tro) 콘셉트를 기반으로 과거 유행했던 대중가요를 저축송으로 개사해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장려하는 기업PR 캠페인이다.

이번 저축가요 2차 시리즈는 지난 1975년 발표된 혜은이씨의 ‘당신은 모르실꺼야’를 저축을 장려할 수 있는 저축송인 ‘당신은 모으실꺼야’로 개사하고 레트로풍의 영상으로 풀어냈다.

해당 저축송을 부른 가수는 1차 캠페인에 참여해 ‘월급은 흘러갑니다’를 불렀던 유튜브 스타 ‘요요미’가 다시 한 번 참여했다.

앞서 지난 5월 선보인 저축가요 1차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조회수 500만건을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올해 2분기에는 국내 유튜브 인기 영상 TOP 8에 올라 영향력 있는 콘텐츠로 평가 받은 바 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1차 캠페인 론칭 이후 대중들에게 저축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잘 전달 할 수 있었던 것 같아 기쁘다. 이번 2차 캠페인 역시 재밌는 영상과 가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흥미를 가지고 접근할 수 있는 저축송을 제작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SBI저축은행은 지속적으로 저축송을 제작할 계획이다. 저축가요 시리즈는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