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저축은행이 신흥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과 함께 체험 놀이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 JT저축은행)
JT저축은행이 신흥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과 함께 체험 놀이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 JT저축은행)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JT저축은행은 지난 4일 ‘제2회 아동인권보장데이(DAY)’를 열고 경기 성남에 위치한 신흥지역아동센터에서 센터 소속 아동과 함께 협동놀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UN 아동권리협약’에 명시된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자 JT저축은행과 신흥지역아동센터가 함께 마련한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해 5월 처음 열린 ‘아동인권보장데이! 신나는 협동놀이날’ 성과에 힘입어 올해에도 추진하게 됐다.

이날 행사는 전문 강사를 초빙해 친교의 장, 화합의 장, 즐거움의 장 등 아동들과 대화 나누며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채워졌다.

특히 △포크댄스 △색판 뒤집기 △손수레 달리기 △연탄 옮기기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체험 놀이를 통해 JT저축은행 임직원들은 아동들과 자연스럽게 교감하며 팀워크, 협동심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응원 메시지도 나눴다.

JT저축은행 최성욱 대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이끌 미래 인재 아동들의 건강한 신체 발달과 정서 함양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