랩어카운트 전체 수탁고 6조3천억 달성
고객 유형에 맞춰 세분화된 라인업 구축

 

 

<대한금융신문=강신애 기자> KB증권은 지난 2017년 7월 출시한 ‘KB able Account’가 잔고 3조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KB able Account’는 통합자산관리계좌(UMA) 체계를 사용해 하나의 계좌에서 다양한 자산을 거래하고 관리할 수 있는 일임형 랩어카운트 서비스로 6일 기준 잔고가 약 3조200억원을 넘어섰다.

KB증권의 전체 랩어카운트 잔고는 지난 2018년 말 4조7000억원 수준에서 현재 약 1조 6000억원이 증가한 6조3000억원을 달성했다. 동 기간 KB able Account의 잔고는 1조8000억원이 증가해 전체 랩어카운트 잔고 증가분을 상회하는 수준이다.

전체 랩 잔고 중 리테일 잔고, 즉 지점 영업망을 통해 유치된 자금이 5조5500억원으로 약 90%를 차지하며, 상품 유형별로 보면 자산배분형 포트폴리오 상품이 잔고 대부분을 차지한다.

특히 올 상반기에는 자산배분형 중에서 글로벌 대체투자상품도 본격 출시해 진입장벽은 최대한 낮추고(최소가입금액 1억원), 철저한 리스크관리를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꾸준한 잔고 유입이 이어져 현재 520억원 수준의 자금이 유치되었다.

이어서 하반기에는 고객 유형을 더욱 세분화하여 다양한 만기와 위험성향에 맞는 인컴형 상품 라인업을 구축해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제공하고 있으며, 학교법인/공공기관과 같은 외부위탁운용(OCIO) 자금유치에도 속속 결실을 맺고 있다.

KB증권 김유성 Wrap운용부장은 “어느새 KB able Account잔고 3조원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며 “양적 목표에 치중하지 않고 질적 성장을 도모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