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6 14:50 (월)
OK금융그룹, 홍제동 개미마을서 ‘사랑의 연탄 나눔’
OK금융그룹, 홍제동 개미마을서 ‘사랑의 연탄 나눔’
  • 하영인 기자
  • 승인 2019.11.1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탄 배달 중인 OK금융그룹 계열사 임직원들 모습. (사진= OK금융그룹)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OK금융그룹은 지난 9일 서울, 제주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OK금융그룹 연말 사회공헌대축제’의 일환으로 지난 2일부터 추진돼왔다.

OK금융그룹 계열사인 OK저축은행, OK캐피탈 임직원 200여명은 서울 홍제동 개미마을을 찾아 난방이 어려운 저소득층 및 독거노인에게 1500만원 상당의 연탄 2만장을 배달하고 보일러 설비가 갖춰지지 않은 10가구에게는 연탄보일러를 지원했다.

홍제동 개미마을은 6.25전쟁 이후 피난민이 모여 만들어진 동네로 주로 저소득층 독거어르신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다. 도시가스가 들어오지 않아 연탄이 주 난방 수단이다. OK금융그룹 계열사 임직원들은 좁은 골목길 사이사이 릴레이 형식으로 협동해 연탄 배달이 어려운 저소득층과 독거노인 가정을 직접 찾아 전달했다.

개미마을에 거주하는 한 어르신은 “OK저축은행이 작년 겨울에 이어 올해도 찾아줘서 너무 고맙다”라며 “무거운 연탄을 오랜 시간 옮기면 힘들 텐데 힘든 내색 없이 웃어주던 직원들 덕분에 동네 분위기가 한층 밝아진 기분이었다”라고 말했다.

OK금융그룹 이상준 이사는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에 난방 걱정 없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봉사활동과 지원을 지속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한편 같은 날 제주에서는 OK캐피탈 직원들이 제주보육원을 찾아 세탁기를 기증하고 보육원 어린이들에게 방한 키트를 선물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