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투자플랫폼 와디즈는 오는 14일 유튜브를 활용해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을 소개하는 ‘온·오프라인 공개설명회’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크라우드펀딩에 대한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차원에서 기획됐다.

특히 기존 오프라인에서만 진행되던 설명회를 유튜브에서 생중계로 동시 진행함으로써 시간이나 지역 등 물리적 한계로 참석이 어려웠던 예비 메이커들에게 크라우드펀딩에 대한 교육 기회를 동일하게 제공하는데 의미를 두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크게 크라우드펀딩의 개념, 와디즈 펀딩 절차, 성공 사례, 기대효과 등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의 기본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강의 중 나온 질문을 취합해 별도의 질의 응답 세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와디즈 판교 사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오는 14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유튜브를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와디즈는 크라우드펀딩을 준비하는 창업가 및 스타트업들의 정보 접근성이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크라우드펀딩을 준비하는 누구나 와디즈 스쿨 페이지에서 직접 신청하면 참여 할 수 있으며 유튜브 생중계 역시 사전 신청 후 받게 되는 고유 링크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와디즈 최동철 부사장은 “이번 설명회는 시간이나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와디즈 펀딩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라며 “앞으로 밀레니얼 세대나 Z세대의 소통 방식을 고려해 최근 트렌드에 발맞춰 유튜브와 연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와디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