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이하 RPA) 글로벌 기업 오토메이션애니웨어(Automation Anywhere)는 마이크로소프트(MS)와 협력해 클라우드 기반의 RPA 사업을 강화한다고 12일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와 제품 통합을 강화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인 애저(Microsoft Azure) 상에서 웹 기반 RPA 플랫폼을 제공할 게획이다.

앞으로 이용자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상에서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엔터프라이즈 A2019(Automation Anywhere Enterprise A2019)’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언제 어디서나 RPA 플랫폼에 접속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할 수 있게 됐다.

올해 초 양 사는 전 세계 기업이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방법으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관리할 수 있도록 RPA 도입 확산을 지원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와 기업 고객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와 온프레미스 또는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RPA 플랫폼을 호스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생산성과 투자수익률(ROI)을 높이고 혁신을 지속할 수 있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 지사장은 “최근 기업은 창의성과 혁신 역량을 갖추기 위해 임직원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맞춰 경쟁력 및 생산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력 확대로 보다 많은 기업이 더욱 신속하게 RPA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라일라 트레티코프(Lila Tretikov) 마이크로소프트 인공지능 및 혼합 현실(MR) 담당 기업 부사장은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RPA 전략은 데이터 및 지능형 자동화를 제품 포트폴리오에 통합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접근 방식과 일치한다”며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일과 업무 방식의 미래를 선도하기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의 인공지능(AI)를 활용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