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성수 S팩토리서 홍보부스 열어
사업 설명회 및 인재 채용 행사 진행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콰라소프트(QARAsoft)는 신한퓨처스랩 5기로 선정돼 오는 14일 성수동 S팩토리에서 열리는 데모데이 행사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콰라소프트는 인공지능(AI) 기술로 금융 투자 가이드를 제공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본 행사는 신한퓨처스랩 주관하에 신한금융그룹이 지원하는 스타트업들을 주축으로 개최되는 행사로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오픈 데모데이 형태다.

이 날 행사를 통해 신한퓨처스랩에서 육성하는 기업들의 성과와 사업 계획 등을 투자자, 업계 관계자들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들 앞에서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데모데이는 5회차로 퓨처스랩 인도네시아(2019년 자카르타), 퓨처스랩 베트남(2017년 호치민) 개소를 비롯한 글로벌 진출을 기념하고 퓨처스랩의 내년 글로벌 비전을 알리는 자리로 육성기업 외 국∙내외 파트너사가 참석한다.

국∙내외 총 48개 스타트업 홍보부스 외 25개 스타트업들의 인재 채용부스가 별도로 운영된다. 

데모데이 참가 기업들은 콰라와 같은 AI 기반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하고 있는 SBCN, 콴텍 외에도 빅밸류, 보맵, 모인 등 핀테크 기업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핀테크 외에도 비즈니스 네트워킹 플랫폼 로켓펀치, 부동산 서비스 집토스 등 다른 분야의 스타트업들도 참여한다.  

행사 내용을 살펴보면 홍보 및 채용부스 외에도 스타트업 관련 연사들의 키노트 세션, 구직자들을 위한 커리어 런치 토크와 더불어 실리콘밸리,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각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피칭 세션도 마련된다.

지난 9월 신한퓨처스랩 5기 수시모집으로 선정된 콰라는 데모데이에서 자사 제품 ‘코쇼(KOSHO)’ 홍보부스와 더불어 인재채용부스를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콰라소프트 창업자인 변창환 대표의 사업 소개 발표 시간도 별도 무대에서 마련된다.  

변창환 콰라소프트 대표는 “데모데이에서 콰라의 탄생부터 현재, 그리고 앞으로의 사업 계획까지 발표할 계획”이라며 “이번에 신한금융그룹과 협업을 통해 사업모델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며 향후 금융사들과 협력이 더욱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신한퓨처스랩 데모데이는 오는 14일 오전 9시부터 6시까지 성수동 S팩토리에서 열린다. 누구나 참여 가능한 무료 행사로 로켓펀치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콰라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