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회장 김태오)은 14일(목) 오후 칠성동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 전국 초·중·고 대상 ‘제11회 전국 초·중·고 NIE 에너지 일기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생활 속 친환경 실천 강화를 위해 마련하고 있는 ‘전국 초·중·고 NIE 에너지 일기 공모전’은 DGB금융그룹과 닥터안자연사랑연구소(소장 안은주)가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 대구광역시교육청, 한국표준협회가 후원한다.

‘신문을 활용한 교육’을 뜻하는 ‘NIE(Newspaper in Education)’는 환경문제를 깊이 있게 다루는 방식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특히 창의성과 통합적 사고능력 제고 및 환경일기 작성을 통한 환경보호 인식 함양 및 실천에 도움이 됨으로써 전국 초·중·고등학교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시작해 11회째를 맞이한 올해 공모전은 지난 4월부터 6개월간 전국 2,000여 명의 초·중·고 학생들이 응모했으며, 치열한 경쟁 속에 외부 전문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총 52명의 수상자가 선정되었다.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의 영예는 정윤서 군(강북중 2)이 안았으며, 최우수상인 대구광역시교육감상은 김태희 양(대구북중 2), 금상(DGB금융그룹회장상)은 이시율 양(대전 장대초 5), 금상(한국표준협회회장상)은 전진혁 군(대구 침산초 5)이 수상했다. 은상은 김재림 군(대구반야월초 4) 외 3명, 동상은 김소율 양(대전 갑전초 4) 외 9명, 장려상은 강은서 양(동탄 목동초 5) 외 28명, 실천상은 박수민 양(대건중 1) 외 4명이 수상했다. 단체상(대구광역시교육감상)은 대구반야월초등학교와 대구침산초등학교가 각각 수상했다.

DGB금융그룹 관계자는 “지난 10여 년간 NIE 에너지 일기 공모전에 공모하는 응모작들의 수준이 높아지고 있어 학생들의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올해 수상작들은 직접 일상생활을 통해 실천 가능한 환경지킴이 활동을 한 응모작들이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분석했다.

환경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알리고, 우수한 작품을 대중에게 알리기 위해 매년 수상작품들을 대중에게 전시하고 있으며, 올해 수상작들은 이달 22일까지 수성동 DGB대구은행 본점 1층에 전시될 예정이다.

김태오 회장은 “DGB금융그룹은 국내 금융기관에서 유일하게 운영하는 전국단위 NIE 에너지 일기 공모전을 비롯한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지속가능경영을 계속 추진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