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수 그리드원 부사장이 14일 서울 송파구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개최된 강연에서 발표하고 있는 모습. (사진=그리드원)
장석수 그리드원 부사장이 14일 서울 송파구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개최된 강연에서 발표하고 있는 모습. (사진=그리드원)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그리드원은 ​지난 14일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과 RPA 자동화 영역 확대를 위한 인공지능(AI) 활용 방안 및 실무 가이드’ 강연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강연은 Al를 실무에 적용하기 위한 기본지식, 적용사례 및 RPA와의 연계 방안을 구체적으로 다루고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강에선 인공지능 박사인 그리드원의 최고기술책임자(CTO) 장석수 부사장이 직접 연사로 나섰다.

강연의 주요 내용은 △인공지능과 딥러닝의 기본 개념 △RPA 적용 가능 인공지능 기술의 이해 △이미지 데이터, 광학문자인식(OCR)을 활용한 인공지능 RPA 등이 소개됐다.

​그리드원은 15일에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사파이어홀에서 중소기업 대표와 현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AI 기반 RPA 도입 방안과 사례에 대해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리드원은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RPA 솔루션을 선보이며 업계를 이끌고 있는 만큼 향후 기업의 업무 자동화에 기여하고, 직원들의 근로 만족도 향상을 위해 다양한 형태의 RPA 관련 교육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