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간편 발급 신청 서비스`
‘카드 간편 발급 신청 서비스’ 화면. (이미지= KB국민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KB국민카드는 ‘오픈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Open API)’를 활용해 KB손해보험의 자동차보험 가입 시 입력된 정보로 편리하게 제휴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 ‘카드 간편 발급 신청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KB손해보험 다이렉트 모바일 앱 또는 웹에서 KB국민카드의 ‘카드 간편 발급 신청 API’를 호출하는 구조다. KB국민카드의 카드발급 신청 페이지로 이동 없이 KB손해보험 다이렉트 모바일 앱 또는 웹에서 직접 카드발급을 신청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별도 본인 인증과 고객 정보 입력 과정 없이 자동차보험 가입 시 진행한 본인 인증과 △이름 △연락처 △주소 등 주요 정보를 최대한 활용해 기존에 최대 5분가량 소요됐던 발급 신청 절차를 30초 내외로 단축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한 단계 높였다.

향후 API 추가 개발과 연동을 통해 자동차보험 가입 전에도 간편 발급 신청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지속해서 개선할 예정이다. KB증권 등 KB금융그룹 주요 계열사의 금융 실적 정보를 오픈 API로 호출해 카드 심사에 실시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올해 말부터는 제휴업체들과 개별 제휴를 통해 다양한 형태 오픈 API 서비스를 개발하고 디지털 기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해 고객들에게 쉽고 편리한 디지털 서비스를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