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6 14:55 (월)
보험개발원, 재보험사 리스팅 시스템 개편
보험개발원, 재보험사 리스팅 시스템 개편
  • 박영준 기자
  • 승인 2019.11.19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보험개발원은 재보험사 리스팅 서비스 확대의 하나로 세계 4대 신용평가기관의 신용등급을 일괄 조회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9일 밝혔다.

재보험사 리스팅 서비스란 보험사가 우량한 재보험사와 재보험계약을 체결하도록 적격 재보험사의 목록을 작성·관리하는 업무를 말한다. 

보험개발원은 지난 2010년부터 보험사의 안정적 재보험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적격 재보험사의 목록을 제공하는 ‘재보험사 리스팅 제도’를 운영해왔다.

보험개발원은 그간 국제적 신용평가기관인 S&P와의 계약을 통해 재보험사별 신용평가등급 조회서비스를 보험사에 제공해왔다. 

앞으로는 A.M.Best, Fitch, Moody’s와의 신용평가정보 이용 계약을 추가로 체결함에 따라, 세계 4대 신용평가기관이 제공하는 재보험사 신용평가등급 정보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게 됐다.

신용평가정보의 확대 제공 이외에도 신용평가등급 변동 시 즉시 알람서비스, 리스팅 실시간 진행상황 조회서비스 등 보험사의 재보험 업무 편의성 및 신속성을 도모하는 기능도 다수 추가됐다. 

보험개발원 유승완 팀장은 “보험사의 건전한 재보험 거래 지원이라는 제도 시행 취지에 부응하기 위해 제도 개선, 시스템 개편, 제공 서비스 확대 등 시장의 요구를 반영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