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강신애 기자> KB증권은 이마트가 보유한 13개 점포를 매입하는 1조 244억원 규모의 펀드 조성에 성공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펀드는 ‘마스턴KB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 투자신탁 제64호’로 설정됐으며, 대상 점포를 9525억원에 매입해 향후 7년간 운용될 예정이다.

KB증권은 지난 8월 이마트와 MOU체결 후 금융주관사로 선정됐으며, 3개월 만에 거래를 완료했다. 금번 프로젝트는 대형Deal에 대한 KB증권의 전문성과 역량이 유감없이 드러났다는 평가다.

이 프로젝트를 완료한 KB증권은 이마트 외에도 여타 대그룹 및 계열사 대상 자산유동화를 진행했던 다수의 트렉레코드를 보유 중이며, 최근 IB내에 REITs(리츠)금융팀을 신설해 향후 성장이 예상되는 공모리츠시장에도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이마트는 이번 자산유동화를 계기로 오프라인 매장의 구성을 개선하고 SSG와의 지속적인 시너지를 통해 매출을 성장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진욱 투자금융본부장은 “이 펀드는 이마트가 처음으로 점포를 유동화한 상품으로 AA+의 우량한 신용등급을 갖춘 이마트가 책임 임차하는 상품” 이라며  “향후 오피스빌딩∙ 호텔∙ 리테일점포∙ 물류창고 등의 우량자산을 대상으로 하는 펀드 및 공모리츠 상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