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 메인 화면.
생명보험협회 홈페이지 메인 화면.

<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생명보험협회는 지난 22일 협회 홈페이지가 웹 어워드 코리아(Web Award KOREA) 공모전에서 협·단체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공모전은 한 해 동안 신규 구축, 리뉴얼된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혁신적이며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하여 발표하는 행사다.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관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한다.

국내 웹전문가 및 전문교수진이 평가위원단으로 참가하며 비주얼디자인, UI디자인,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총 6개 분야를 평가한다.

생보협회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위해 6개월간 홈페이지 사용자의 행동패턴을 분석, 메뉴 카테고리를 재분류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메뉴에 쉽게 도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보험 콘텐츠가 사용자에게 친근하고 편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메뉴 아이콘을 단순화하고 아이콘에 동적 애니메이션을 부여했다.

통합검색엔진 도입을 통해 빠르고 쉬운 콘텐츠 검색도 가능하며, 모바일 사용자의 증가와 디바이스 다변화 지원을 위해 반응형 웹페이지 구현했다.

협회 관계자는 “보험소비자 서비스 강화를 위해 ‘내보험찾아줌’, ‘소비자포털’, ‘홈페이지 개편’을 이어가는 등의 지속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