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11/25, 부산은행 연수원에서 ‘행복한 금융·진로캠프’ 총 9회 실시
- 금융골든벨, 은행원 체험, 모의투자대회 등 진로체험 프로그램 진행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부산은행 연수원에서 경제와 금융에 관심 있는 중학생을 대상으로 행복한 금융·진로 캠프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5년째 실시 중인 행복한 금융·진로 캠프는 지난달 1일부터 총 9회에 걸쳐 실시됐다.

부산은행은 캠프 기간 동안 부산지역 9개 중학교 327명 학생들에게 교육용 통장개설, 고객 상담, 입금·출금 등 은행 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 금융 골든벨, 금융상품 개발, 모의투자대회 등 어렵고 딱딱한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부산은행 나종만 금융소비자보호부장은 “지역 청소년들의 금융지식 향상과 진로선택을 돕기 위해 이번 금융캠프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미래 경제에 핵심이 되는 지역 학생들에게 금융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금융교육을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지역 청소년을 위한 ▲금융감독원 1사1교 금융교육 ▲부산광역시교육청협약 ‘꿈담기 진로체험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보이스피싱 피해예방교육 ▲찾아가는 시니어 금융교육 등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