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굿리치)
(제공=굿리치)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보험분석에 대한 2030세대의 관심이 뜨거운 것으로 나타났다. 보험관리 플랫폼 굿리치는 자사 보험 플랫폼을 통한 보험 분석 의뢰 건수 중 2030세대 비중이 절반을 넘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1년간 굿리치 회원들이 자사 앱을 통해 신청한 보험 분석 신청건수는 10만7600여건을 기록했다. 이 중 2030세대 비중이 전체의 56.1%를 차지했다.

회사는 짠테크 등을 통해 절약을 생활화하는 2030세대들은 굿리치 등의 인슈어테크 앱을 통해 본인이 보유한 보험을 한 번에 확인한 후에 적극적으로 보험을 점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2030세대의 보험 분석 신청 목적으로는 보험 다이어트가 꼽혔다. 보험 분석의 구체적인 목적으로 ‘전체적인 보험 점검’을 선택한 비중이 60.2%, ‘보험 리모델링’을 선택한 비중이 19.2% 차지해 전체적으로 기존 보험을 줄이기 원하는 젊은층이 79.4%를 차지했다.

구체적으로 보험 리모델링 이유로는 ‘불필요한 보험 정리’가 38.6%로 가장 뽑혔다. 가입 보험 전체 점검 (34.6%), 보험료 부담 (21.7%)이 뒤를 이었다.

2030세대 중에서 보험 분석을 통해 부족한 보장범위를 확인하고 신규 보험을 적극적으로 찾는 비중은 16.5%를 기록했다.

회사는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부모님이 가입한 보험을 정리하고 현재 생활에 맞는 보험 상품을 준비하려는 젊은 세대들이 많은 것으로 해석된다고 설명했다.

남상우 리치플래닛 대표는 “미성년 시절 부모가 들어준 보험을 그대로 가져가지 않고, 스스로 점검하고 더 나아가 리모델링 하기 위해 적극 의뢰하는 2030세대들이 등장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굿리치는 건강한 보험 생활을 위해 보험 분석 및 리모델링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굿리치는 자신의 보험은 스스로 잘 관리해야 한다는 ‘보험의 바른이치’ 슬로건을 내세우며 건강한 보험 생활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보험분석을 통해 과보장 및 부족한 보장을 분석해 최적화된 보장을 구성해주는 보험 리모델링 서비스는 물론, 보험료 청구 서비스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키워드

#굿리치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