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2 07:55 (목)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인공지능 무장한 RPA로 기업 경쟁력 강화"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인공지능 무장한 RPA로 기업 경쟁력 강화"
  • 문지현 기자
  • 승인 2019.11.27 17:1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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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형 디지털 워크포스’로 업무 환경 혁신
파트너사 협력 강화 및 RPA 교육 기회 확대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앵키시 사가 아태지역 마케팅 총괄. (사진=KPR)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앵키시 사가 아태지역 마케팅 총괄이 27일 AI와 결합한 RPA인 ‘지능형 디지털 워크포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사진=KPR)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하는 오늘날 기업은 인공지능(AI)과 결합한 강력한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 즉 ‘지능형 디지털 워크포스’를 통해 업무 혁신과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글롭러 RPA 기업인 미국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앵키시 사가(Ankesh Sagar) 아시아·태평양 지역 마케팅 총괄은 27일 서울 인터컨티넨탈 코엑스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 같이 말했다.

RPA는 반복적인 대량 업무를 자동으로 처리하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다. 지능형 디지털 워크포스는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AI) 기반의 RPA 기술과 인지(Cognitive), 분석(Smart Analysis)을 결합한 개념이다. 기업은 디지털 워크포스를 도입해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업무 효율성을 대폭 높일 수 있다.   

앵키시 총괄은 웹 기반 클라우드 네이티브 지능형 RPA 플랫폼인 ‘엔터프라이즈 A2019(Enterprise A2019)’가 이상적인 미래 업무 환경을 구현하기 위한 솔루션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엔터프라이즈 A2019는 자체 구축 서버(온프레미스 환경)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등 IT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 가능하다. 기업은 서비스 형태(SaaS)로 RPA를 제공하는 해당 플랫폼를 통해 보다 쉽게 RPA를 도입할 수 있고, 총소유비용(TCO) 절감과 동시에 가치 창출 시간 또한 크게 단축할 수 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2019년 11월 현재 국내에서 200여개 이상의 고객 및 60여개 이상의 파트너사를 확보하며 전년 대비 세 자리 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 세일즈포스 등 글로벌 IT기업과 파트너 네트워크를 강화하며 기업 고객 지원을 통한 RPA 확산에 힘쓰고 있다.

이영수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 지사장은 RPA 도입 단계를 넘어 본격적인 확산 단계에 접어든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내년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엔터프라이즈 A2019를 필두로 AI 기반의 솔루션 아이큐봇(IQ Bot), 봇 인사이트(Bot Insight) 등 기업의 요구 사항에 최적화된 제품 라인업 과 지능형 디지털 워크포스 전문 지원 인력을 통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외 주요 기술 기업 및 파트너사와 협력을 강화하고 RPA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확장한다. 국내 대학 및 교육 기관과도 협력을 확대해 RPAI(RPA+AI)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유니버시티(AAU)’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영수 지사장은 “디지털 혁신이 기업의 최우선 과제로 부상한 가운데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RPAI(RPA+AI)를 통해 제조, 금융, IT, 유통 등 다양한 산업에 걸쳐 다수의 국내 RPA 성공 사례를 확보할 수 있었다”며 “차별화된 지능형 디지털 워크포스와 국내·외 파트너사와 견고한 협력을 바탕으로 내년에도 국내 RPA 시장을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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