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10대 학생부터 5~60대 중년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에서 끊임없이 고민하는 공통 주제는 바로 탈모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탈모라는 단어를 떠올렸을 때 남성의 전유물로 생각하지만 탈모는 '남녀 구분'을 나눌 수 없을 만큼 여성에게도 빈번하게 나타나고 있다.
 
여성탈모 중 가장 많은 여성들이 증상을 느끼는 대표적인 탈모 증상으로는 '가르마 탈모'를 들 수 있다. 가르마 탈모는 헤어라인은 유지되지만 가르마 주변으로 모발이 가늘어지면서 두피가 부각되어 가르마가 비어 보이는 특징을 보이는 탈모이다. 많은 여성들이 건강하지 않은 두피관리로 인해 모발이 힘을 잃고 탈모 증상을 보이고 있다.
 
두피 건강을 망치는 습관으로는 잦은 파마와 염색을 들 수 있다. 파마와 염색과 같이 화학적 약품을 모발에 도포하는 시술은 두피를 민감하게 만들어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또한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파괴하여 각질이 발생하거나 두피 뾰루지 등의 다양한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젖은 머리를 방치하는 것도 두피 건강에 치명적이다. 젖은 수건으로 머리를 감싸게 되면 두피는 계속해서 습기를 머금고 있기 때문에 세균이 증식할 수 있는 환경에 노출될 수밖에 없다. 이밖에도 탈모 예방을 위해서는 컨디셔너나 머리 트리트먼트 사용 후 두피를 꼼꼼하게 씻지 않으면 모공을 막게 되어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건강한 두피 관리법으로 평소 두피 스켈링 제품을 통해 두피 딥클렌징에 신경써야한다. 시중매장에서는 두피 진정과 두피피지를 관리해주는 두피영양팩이나 두피스케일러 등 셀프두피케어 제품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인기순위 제품을 따르기보다는 성분과 기능성을 모두 살펴봐야 한다. 특히 지루성 탈모 두피가 걱정된다면 헤어팩을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헤어팩은 영양분이 부족한 머리카락에 영양을 가득 채울 수 있어 도움이 된다.
 
미용실샴푸로 유명한 더헤어머더셀러의 스테디셀러템 'HAMOCELL 스칼프 앤 헤어팩'은 두피 피지, 각질, 비듬 등의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멘톨성분을 함유해 기름지고 답답한 지성 두피에 상쾌함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정수리 냄새 없이 기름지고 답답한 지성두피를 산뜻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한 민감한 탈모 두피를 진정하는 살리실산, 덱스판테놀액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민감한 두피 진정, 영양 공급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헤어팩으로 손상 모발을 부드럽게 관리해주는 극손상 헤어팩으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어 남자, 여자 모두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