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바쁜 일상 속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시장이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2030 젊은 층은 건강기능식품의 효율성을 일찌감치 깨달아 적극적으로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들은 새로운 소재에 대한 수용력도 뛰어나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질적으로도 성장시키고 있다는 분석이다.
 
이러한 추세에서 건강기능식품에 대해 단순 영양 섭취를 넘어 더 많은 역할을 기대하는 젊은 층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특히 숙면을 건강관리의 주요 컨셉으로 꼽는 대학생, 직장인 등 2030 젊은 층의 니즈에 맞춘 제품이 출시되어 화제를 낳고 있다.
 
정관장은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미강주정추출물’(쌀겨주정추출물)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락티움’(유단백가수분해물)을 주원료로 하는 ‘알파프로젝트 수면건강’을 출시하였다.
 
알파프로젝트 수면건강 출시 기념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챌린지도 이목을 끌고 있다. 정관장은 건강한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 ‘챌린저스’와 #꿀잠챌린지를 진행중이다. #꿀잠챌린지는 총 10일 간의 챌린지 기간 동안 매일 ‘알파프로젝트 수면건강’을 섭취에 도전하는 프로젝트이다.
 
또한 #꿀잠챌린지 참여 인증샷을 촬영하여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에 업로드 하는 챌린저 중 추첨을 통하여 총 5명에게 알파프로젝트 건강시리즈 7종 중 원하는 3종을 증정하고 20명에게 알파프로젝트 수면건강 본품을 증정하는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정관장이 챌린저스와 제휴 이벤트를 기획한 것은 이번이 2번째로 올 해 여름 ‘알파프로젝트 장건강’ 챌린지의 성공이 챌린저스 유저들의 로열티를 형성했다는 후문이다. 입소문에 힘입어 챌린지 참가자 신청 역시 5분이 안 되어 종료되는 등 치열한 경쟁이 있었다,
 
알파프로젝트 수면건강은 전국 정관장 매장, 정관장몰, 올리브영, 면세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