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1-26 18:20 (일)
KEB하나은행, 신탁·보험 결합한 ‘케어신탁’ 출시
KEB하나은행, 신탁·보험 결합한 ‘케어신탁’ 출시
  • 안소윤 기자
  • 승인 2019.12.1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KEB하나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특허출원을 완료한 하나금융그룹 콜라보 상품 ‘KEB하나 케어신탁’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KEB하나 케어신탁은 고령화 시대에 치매 등 건강악화로 자산관리가 힘들어질 때를 대비해 안전하게 금융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특화된 대중형 유언대용신탁 상품이다.

건강할 때 지급절차를 미리 지정했다가 치매 등으로 의사판단 및 거동이 힘든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사전에 정한 절차에 따라 병원비, 요양비, 간병비 등을 효율적으로 지급 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와 관련해 특허출원까지 완료했다.

아울러 KEB하나은행은 KEB하나 케어신탁과 하나생명의 무배당 안심케어 연금보험을 연계해 신탁과 보험의 장점을 결합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무배당 안심케어 연금보험은 LTC(일상생활장해상태 또는 중증치매상태)진단 확정 후 종신 시까지 생존연금에 케어연금을 더해 연금액을 2배로 수령할 수 있는 LTC특화 연금보험상품으로, 연금수령액이 KEB하나 케어신탁으로 지급돼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했다.

KEB하나은행 김재영 신탁사업단장은 “KEB하나 케어신탁은 신탁이 단순한 자산가들의 자산관리법이라는 생각을 넘어,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금융솔루션으로 생각하고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손님에게 더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신탁상품을 계속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KEB하나은행 신탁부 리빙트러스트(Living Trust)센터는 지난 2010년 금융권 최초의 유언대용신탁 출시를 비롯해 ▲ 부동산처분•관리신탁 ▲미성년후견지원신탁 ▲성년후견지원신탁 ▲양육비지원신탁 ▲치매안심신탁 ▲상조신탁을 잇따라 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