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C제일은행)
(사진=SC제일은행)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SC제일은행은 고금리 입출금통장인 ‘SC제일마이줌통장’에 신규 가입하고 일정 기간 동안 기준금액을 유지하는 고객에게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교환권을 최대 100만 원까지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SC제일마이줌통장은 여유자금을 주차하듯 잠깐만 맡겨도 고금리를 제공하는 대표적인 파킹통장으로 지난 2017년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고객이 정한 설정금액에 맞춰 잔액을 유지하기만 하면 하루를 맡겨도 연 1.0%(이하 세전)의 금리를 제공하며 설정금액 초과금액에 대해서는 연 0.5%의 금리를 제공한다. 설정금액은 최소 100만 원부터 최대 10억원까지이며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오는 2020년 2월 28까지 SC제일마이줌통장에 신규 가입하고 그 다음달부터 3개월·6개월 동안 매월 평균 잔액(평잔)을 기준 금액 이상으로 유지해야 한다.

SC제일은행 첫 거래 고객의 경우 신규 가입한 다음달부터 3개월 간 매월 평잔을 5000만 원 이상 유지하면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교환권 5만 원을 받는다.

평잔 유지 기준 금액이 크면 상품권 수령 금액도 늘어난다. △평잔 1억 원 이상이면 상품권 10만 원 △평잔 3억 원 이상이면 상품권 20만 원 △평잔 5억 원 이상이면 상품권 30만 원 △평잔 10억 원 이상이면 상품권 50만 원 등이다.

기존 예금가입 금액이 지난 11월 평잔 및 11월 말일 잔액 기준으로 10만 원 이하인 경우 첫 거래 고객으로 간주한다.

기존 거래 고객의 경우 아래의 두 가지 조건을 동시에 만족해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첫 번째는 ‘SC제일마이줌통장 평잔 유지’ 조건으로 신규 가입한 다음달부터 3개월 동안 매월 평잔을 1억 원 이상으로 유지해야 한다.

두 번째는 ‘총 수신 평잔 순증’ 조건으로 SC제일마이줌통장 평잔 유지 기간과 동일하게 매월 총 수신 평잔을 지난 11월 29일 현재 총 수신 잔액(예금, 펀드, 신탁 포함)보다 1억원 이상 순증한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평잔·순증 각 1억 원 이상이면 상품권 10만원 △평잔·순증 각 3억 원 이상이면 상품권 20만원 △평잔·순증 각 5억 원 이상이면 상품권 30만원 △평잔·순증 각 10억 원 이상이면 상품권 50만 원 등을 받게 된다.

위 이벤트 조건을 6개월 동안 충족하면 상품권을 두 번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첫 거래 고객이 신규 다음달부터 연속 6개월 동안 SC제일마이줌통장의 월별 평잔을 10억 원 이상 유지하면 총 100만 원 상당의 신세계상품권 모바일 교환권을 받게 된다.

이벤트 응모를 원하는 고객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나 모바일뱅킹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SC제일은행은 이번 상품권 이벤트와 별도로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평잔 유지 기준 금액을 기준으로 5000만원마다 1회씩 응모횟수가 추가되는 만큼 평잔을 높게 유지할수록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1등(5명)에게는 바디프렌드 안마의자, 2등(5명)에게는 삼성 에어드레서를 각각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당첨자 발표 및 경품 발송 시기는 상품권 이벤트의 경우 내년 3월 중순부터 9월 중순까지이며 추첨 이벤트의 경우 6월 중순이다. 단, 이벤트 및 경품 내용은 사전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해당 상품 및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SC제일은행 홈페이지나 모바일뱅킹 앱, 고객컨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