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7 17:35 (화)
부산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부산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 박민현 기자
  • 승인 2019.12.1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비자원 평가 및 공정거래위원회 인증,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으로 선정
-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 결실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소비자 중심경영을 실천해 온 노력을 인정받아 ‘소비자 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소비자 중심경영(CCM)’ 인증은 기업의 경영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부산은행은 인증 심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 노력 ▲고객 불만 사전 예방 및 보이스 피싱 예방 ▲금융취약계층 편의성 강화 ▲중소기업 및 자영업자 경영 애로 개선 노력 ▲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 등의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AI 기반의 보이스피싱 이상거래탐지(V-FDS)를 통한 피해 예방 활동과 ‘시니어 행복금융’을 선포하고 시니어 고객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제를 실천해 나간 점 등이 부산은행의 선도적인 소비자중심경영 활동으로 인정되었다.

부산은행 강문성 상무(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는 “이번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은 부산은행이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은행으로써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소비자 관점에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소비자에게 불리한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