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최성준 기자> 피델리티자산운용은 불확실성이 높은 시장 상황에서 하락 위험에 대비하고 꾸준한 성과를 추구하는 피델리티 미달러 채권 펀드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달러표시 국채 및 다양한 투자적격등급 회사채에 주로 투자한다. 포트폴리오는 여러 리서치 접근 방식을 통해 운용팀의 확신이 높은 100~200개 종목으로 구성한다.

특히 다양한 투자적격등급 채권으로 분산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안정적인 수익과 함께 변동성을 관리한다. 자산의 70% 이상을 달러표시 채권에 투자하며 미국 이외의 지역에도 투자하고 초과성과를 위해 하이일드채권, 파생상품 등과 같은 종목들에도 투자한다.

피델리티자산운용은 국내 투자자들이 환율변동 위험 선호도에 따라 위험을 헤지 또는 노출할 수 있도록 환헤지형과 환노출형을 모두 출시한다. 투자자는 달러 환율의 움직임에 따라 안정성을 추구하거나 추가적인 환차익을 노릴 수 있다.

피델리티자산운용 권준 대표이사는 “전세계 시장에는 불확실성이 계속되고 있지만 선진국 중앙은행들의 부양정책으로 불안감 속에서도 기회가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며 “피델리티의 심층적인 리서치와 액티브 투자전략을 통해 매력적인 위험조정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