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금융감독원)
(자료=금융감독원)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금융감독원은 지난 1년간 포용금융 실현,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 금융사기행위 근절을 위해 노력을 기울인 업무유공자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수상자는 13개 기업과 직원 16명이다.

신한·경남은행이 새희망홀씨 공급 실적 등 ‘서민금융 지원활동 평가’ 결과 서민금융지원 우수상을 받았다. 이어 NH농협·DGB대구은행이 ‘중소기업대출’ ‘관계형금융’ ‘개인사업자대출119(상환유예프로그램)’ 활성화에 기여해 중소기업지원 우수상을 받았다.

 KB국민은행은 장기집합교육(KB소호멘토링스쿨) 및 13개 컨설팅 센터 운영으로 올해 처음 신설된 자영업자 경영컨설팅지원 우수상을 받았다. 개인부문에서는 전북은행 소속 황모 실장 등 9명이 서민·중소기업의 금융애로 해소 및 금융지원 등에 기여했다는 공로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금융소비자 보호 부문에서는 KB국민은행, 신한카드, 현대카드, 교보생명, KB손해보험, 유안타증권 등 6개 금융사 직원들이 우수상을 받았다. 금융사기 근절 부문에서는 우정사업본부와 한국카카오은행 직원들이 우수상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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