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우리은행은 오는 18일 예정된 금융권 오픈뱅킹 공식서비스 출범식을 앞두고 오픈뱅킹 전용상품 3종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우리WON뱅킹 앱 내 ‘우리WON 오픈뱅킹’에 새로운 기능도 추가했다.

오픈뱅킹 전용상품은 ‘우리 WON모아’ 통장·적금·예금 3종으로 오는 18일 출시 예정이다. 통장은 마케팅 동의, 우리은행 오픈뱅킹 이용 등의 조건 충족시 잔액에 따라 최대 연 1.2%의 금리가 제공한다.

적금은 만기 6개월 상품으로 우리은행 오픈뱅킹 이용횟수 등에 따라 최대 연 4.0%의 금리를 제공한다. 예금은 만기 6개월, 1년의 상품으로 오픈뱅킹을 통해 타행 계좌에서 인출된 자금으로 신규 조건 등을 충족시 최대 연 2.0%의 금리를 제공한다.

새로운 기능도 지난 16일 추가했다. 최대 5개 타행 계좌에서 우리은행 계좌로 보안매체 이용없이 쉽게 이체 가능한 ‘한번에 모으기’기능과 타행 계좌간 이체를 기능을 추가했다.

고객이 보다 안심하고 오픈뱅킹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성과 안전성을 강화했다. 인공지능기반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를 오픈뱅킹에 적용했으며, ‘24*365 FDS 전담팀’을 운영해 야간 및 휴일에도 신속한 사고 대응이 가능토록 했다.

우리원(WON) 오픈뱅킹 이용 고객을 위해 경품행사도 시행한다. '우리WON 오픈뱅킹 열면 행운이 옵니다’ 경품행사를 내년 2월 23일까지 진행한다. 고객은 우리WON 오픈뱅킹으로 타행 계좌 등록, 타행에서 우리은행 계좌로 이체, 또는 오픈뱅킹 전용상품 가입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맥북프로(10명), 스타벅스 커피쿠폰(1만명), 파리바게트 모바일쿠폰(1만명), GS25 모바일상품권(1만명) 등 총 3만여명에게 경품이 제공된다.

여기에 우리은행은 상품권 증정 이벤트 2개를 추가 진행한다. 우리WON 오픈뱅킹을 이용해 타행 계좌에서 우리은행 본인 계좌로 이체한 고객중 추첨을 통해 이체금액 상당의 상품권을 인당 100만원 한도로 매주 10명(총 100명)에게 제공하는 ‘이체금액 100% 드림’ 이벤트와 우리 WON모아 예적금 가입 고객중 추첨을 통해 예적금 상품 만기 이자액 상당의 상품권을 인당 20만원 한도로 매주 20명(총 200명)에게 제공하는 ‘한번 더 이자 드림’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오픈뱅킹을 핀테크 기술과 접목하여 금융뿐만 아니라 간편결제수단 및 포인트 등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로 구축하겠다”며 “많은 분들이 우리WON 오픈뱅킹의 편리함을 경험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