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우기홍 사장(왼쪽)과 현대카드 정태영 부회장이 대한항공과 현대카드의 PLCC 파트너십 계약 체결 후 악수하고 있다. (사진= 현대카드)
대한항공 우기홍 사장(왼쪽)과 현대카드 정태영 부회장이 대한항공과 현대카드의 PLCC 파트너십 계약 체결 후 악수하고 있다. (사진= 현대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현대카드는 대한항공과 손잡고 국내 최초로 항공사 전용 신용카드를 내놓는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현대카드는 대한항공의 이름을 내 건 신용카드를 함께 설계해 출시하고 향후 현대카드가 카드 마케팅과 운영을 지원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PLCC 파트너십 계약’을 맺었다.

PLCC(Private Label Credit Card,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는 기업이 카드 상품의 설계와 운영 등에 전문성을 지닌 카드사와 함께 만든 신용카드다. PLCC는 카드사 기본 상품에 특정 업체 혜택을 더한 ‘제휴카드’와 달리 고객이 카드 사용 시 누리는 혜택과 리워드를 모두 해당 기업 혜택으로 제공한다.

이번 계약을 통해 대한항공은 설립 이후 처음으로 자사 명의의 신용카드를 보유하게 된다. 국내 항공사 중 자체 신용카드를 선보이는 것은 대한항공이 최초다. 때문에 새롭게 선보일 카드에는 기존 대한항공 제휴카드들과 차별화된 혜택이 담길 예정이다.

이번 계약은 글로벌 항공 시장에서 강력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대한항공이 현대카드가 여러 기업들과 PLCC를 통해 쌓아 온 성과를 높이 평가한데 따른 것으로 보인다.

현재 현대카드는 코스트코, 이마트, 이베이, 현대·기아차, GS칼텍스 등 각 분야 기업들과 PLCC를 운영 중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항공사인 대한항공과의 PLCC는 현대카드가 구축해온 PLCC 설계 및 운영 역량을 발휘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인공지능 기반 ‘초맞춤형’ 서비스를 구현하는 현대카드 데이터 사이언스 역량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