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2019년 청렴콘텐츠 공모전’ 랩 분야에서 힙합과정 김동환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11일 서울특별시 용산아트홀에서 열린 ‘2019년 청렴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은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거쳐 선정된 작품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날 올해 신설한 랩 분야 ‘최우수상’에 김동환 학생의 '청백리가 되기 위해 힘쓰자' 작품이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자 김동환 학생은 수상과 더불어 출품작품 공연을 선보이며 시상식에 참가한 관계자 및 다른 참가자들과 함께 기쁨을 나눴다. 김동환 학생은 “‘청렴’이란 주제가 어려우면서도 우리가 평소 실천해야 할 덕목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기본을 지키는 작은 실천을 통해 우리 사회가 보다 더 정의롭고 밝은 사회로 나아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국민권익위원회는 5월 3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청렴, 일상이 되다’를 주제로 수기와 스토리텔링 영상물, 다큐멘터리, 랩 등 4개 분야의 공모전을 개최했다. 공모전에는 총 1066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평가를 거쳐 선정된 입상작은 수기 16편, 스토리텔링 영상물 12편, 다큐멘터리 11편, 랩 11편 등 총 50편이다.

한국예술원 힙합과정은 스타 교수진으로 한국힙합 1세대 가리온 멤버 MC메타와 래퍼 나찰, 브랜뉴뮤직 소속 / 힙합그룹 이루펀트 멤버 키비, 아웃사이더·빈지노·버벌진트·스윙스·사이먼 도미닉 등과 함께 협업한 JA 강준모, VMC우탄 - Attitude 작곡, 정규 1집 BlackLine Squad 및 정규 2집 Broken Piano 등 다수의 앨범을 발매한 톡스 교수 등 현업 교수진이 구성되어 매년 정기공연과 대형 엔터테인먼트 오디션 지원, 장학혜택 등 래퍼 데뷔를 위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예술원 힙합과정 스타 재학생으로 브레이커스 최종우승을 차지한 페노메코 및 ‘쇼미더머니6’ 래퍼 올티, '언프리티랩스타' 캐스퍼‘ 고등래퍼' 딕키즈크루 리더 루다, 덱스, 박휘찬, '고등래퍼2' 신예 래퍼 오담률(CHIN CHILLA), Mnet ‘고등래퍼3’ 파이널에 진출한 이진우 등 스타 래퍼들이 입학해 주목받고 있다.

그리고 한국예술원 힙합과정은 티에스, 로엔, 미스틱 엔터테인먼트 등 대형기획사 오디션 단독 개최뿐만 아니라 프리스타일 랩 배틀 수업 등 실전 같은 수업을 통해서 비트메이킹, 작사, 랩필, DJ 등 힙합에 대한 종합적인 창작 능력을 갖출 수 있는 커리큘럼을 학생들에게 지원 하고 있어 인디 힙합 및 힙합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예술원 힙합과정은 2년제와 4년제 과정으로 이루어져있으며, 졸업 시 교육부 음악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한편,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0학년도 신/편입생 선발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 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