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금융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는 개인과 단체 누구나 응모 가능

-대상 1명 100만원, 우수상 2명 30만원, 장려상 5명 10만원의 상금 시상

BNK경남은행이 금융 상품과 서비스에 접목할 획기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찾는다.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내년 1월 15일까지 ‘창립 50주년 기념 BNK경남은행 혁신금융 아이디어(금융규제 샌드박스)’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BNK경남은행 혁신금융 아이디어는 공모주제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는 개인과 단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혁신적 금융서비스(핀테크를 활용한 새롭고 편리한 금융서비스 아이디어), 포용적 금융서비스(금융소비자 접근성을 높이고 금융비용을 줄일 수 있는 상품ㆍ서비스 아이디어), 시너지 금융서비스(타 산업분야와 결합한 금융상품 경쟁력 제고와 고객편익을 높이는 아이디어), 서민지원 금융서비스(소상공인ㆍ외국인ㆍ노년층ㆍ장애인 등 금융 소외계층의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이용을 위한 아이디어) 가운데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BNK경남은행 홈페이지(www.knbank.co.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idea@knbank.co.kr)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상금 각 30만원, 장려상 5명에게는 상금 각 10만원이 수여된다.

특히 수상자가 대학생(개인)인 경우 BNK경남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선발시 우대한다.

여기에 대상 및 우수상 수상자가 경남ㆍ울산ㆍ부산 소재 대학생(단체)이면 특별장학금 100만원이 추가 지원된다.

개인과 단체가 제출할 아이디어 수는 제한이 없으며 당첨자는 내년 2월 중에 개별 통보된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BNK경남은행의 상품 및 서비스로 출시된다.

현행 법률 및 규제의 제한이 있는 경우 금융위원회에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신청해 상품화가 추진될 예정이다.

신성장사업팀 제언호 팀장은 “아이디어를 접목한 새로운 BNK경남은행 금융 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위해 창립 50주년 기념 BNK경남은행 혁신금융 아이디어를 공모하게 됐다. 간편송금서비스(토스), 로보어드바이저(AIM), 프롭테크(직방)처럼 금융을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본 획기적이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찾고 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현행 법규나 규제 개혁을 필요로 하는 혁신성을 비롯해 빅데이터ㆍ블록체인ㆍAI 등 신기술 활용도 그리고 은행 시스템과 금융생활 전반에 대한 파급력 등이 아이디어 심사 기준이 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