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최성준 기자> KB증권은 지난 27일 고객자산관리 역량 강화와 신규 사업에 대한 체계적 대응 및 경쟁력 강화를 중심으로 조직개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KB증권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고객자산관리 역량 강화를 위해 대표이사 직속 독립본부인 ‘투자솔루션센터’를 신설했다.

이를 통해 신탁, 투자일임 조직을 통합 편제하고 향후 성장 사업영역인 외부위탁운용, 기금형퇴직연금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아울러 대체투자상품에 대한 전문적인 발굴 및 상품화 역량 강화를 위해 투자상품서비스 본부에 관련 부서를 신설했다.

투자은행(IB) 부문은 급성장하고 있는 리츠 및 해외대체투자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리츠사업부’, ‘리츠금융부’, ‘해외대체투자1,2부’를 신설했다.

또한 기업 자문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어드바이저리(Advisory)부’를 신설해 기업 재무 자문 및 사모투자 관련 업무에 대한 대응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자산관리(WM) 부문은 비대면 고객 서비스 강화를 위해 기존 365지점(비대면 및 은행 개설 계좌를 관리하는 온라인 지점)을 ‘프라임(Prime)센터’로 확대 개편했다.

세일즈앤트레이딩(S&T) 부문은 글로벌 투자대상 다변화 및 해외 채권 운용 역량 강화를 위해 ‘글로벌 트레이딩(Global Trading)부’를 신설했다.

KB증권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들에게 최적의 투자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역량 강화와 신규 사업에 대한 빠른 추진 및 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뒀다”며 “이를 통해 저금리 상황에서 고객의 자산 증대를 위해 회사의 역량을 제고하고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경쟁력 선점을 통해 안정적 수익 포트폴리오를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