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이윤배 화재보험협회 이사장<사진>은 31일 신년사를 통해 “신사업 발굴을 통해 재정 자립도를 높여야 한다. 새로운 사업개발, 기존 사업의 수지상황 개선 등 다방면에서 노력을 경주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외국 선진 방재기관 가운데 보험사의 지원으로 설립돼 사업이 정착된 후 자립한 기관이 다수 있고, 우리도 예외는 아니다”라며 “안전점검, 컨설팅, 시험연구 등 어느분야 할 것 없이 새로운 사업에 매진할 것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현재 손해보험업계의 일반보험 시장은 화재에 집중하던 과거와 달리 모든 리스크를 담보하는 방향으로 바뀌고 있다.

그는 “협회의 축적된 위험관리 기술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먹거리 발굴을 모색할 기회”라며 “새로운 사업개발로 고객 만족과 재정 자립도 제고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자”고 말했다.

또 이 이사장은 내년에도 화보협회가 사원사, 특수건물 소유주, 일반 국민 등 고객이 필요로 하는 조직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협회가 법의 울타리 안에서 한정된 업무만 하던 때도 있었지만 그렇게 안주하던 시기는 한계에 다다르고 있다”며 “고객의 일거수일투족에 관심을 갖고, 필요로 하는 사항을 파악해 적극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한다”고 끝맺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