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롯데카드 김창권 대표<사진>는 2일 신년사를 통해 “2020년에는 안정적 성장구조 확립과 강한 조직을 만드는데 역점을 둘 것”이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올해 중점적으로 추진할 핵심과제로 △성과 중심의 경영체제 확립 △디지털 혁신 가속화 △유연하고 역동적인 조직문화 구축 △견고한 수익 구조 창출을 꼽았다.

그는 “성과 중심 경영체제 확립을 위해 도전적인 목표를 세우고 구성원 모두가 몰입할 수 있도록 부서 목표 연계성 강화에도 힘써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이제는 단순한 디지털화가 아닌 디지털 전략의 깊이를 더해야 한다”며 “디지털 혁신을 더 고도화·가속화 하고 전사 차원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도 더욱 가속화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조직문화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한 슬로건인 ‘프로액티버(PROACTIVER)’도 소개했다. 이는 결과뿐 아니라 과정에서도 프로다워야 하며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고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창의적 혁신을 발휘해 더 자기쇄신의 자세로 노력하자는 의미다.

김 대표는 “경영목표를 달성하고 롯데카드가 시장을 선도하는 리더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임직원들의 공감대 형성과 롯데카드만의 조직문화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롯데카드는 지난해부터 ‘Culture Build-up Cell’을 구축하고 임직원 상호 간 신뢰 형성과 새로운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작업들을 시작했다는 설명이다.

계속해서 그는 “내부 조직의 융합과 창의성 기반의 애자일(agile) 조직 운영을 더욱 확대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능률적으로 일하는 문화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