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상담 예약, 번호표 발급 서비스 시행
- 고객 대기시간 감소 및 업무 효율성 증대 기대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고객이 은행 영업점에 방문하기 전 모바일로 상담예약을 하는 ‘영업점 방문 신청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영업점 방문 신청 서비스’는 부산은행 모바일 앱인 ‘BNK부산은행 모바일뱅킹’으로 상담 예약과 모바일 번호표 발급 등이 가능하다. 앱 사용이 어려운 고객은 각 영업점을 통해 상담 예약 신청을 할 수 있다.

우선 ‘상담 예약 서비스’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영업점 방문을 예약하고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는 서비스이다. ▲예금 상담 ▲개인 대출상담 ▲기업/자영업자 대출상담 ▲수출입/해외송금 상담 업무를 30분 단위로 예약할 수 있다.

고객이 모바일 앱을 통해 방문할 영업점과 시간을 선택한 후 신청하면 해당 영업점에 전달된다. 담당직원이 예약 건을 접수하면 창구번호 및 예약번호가 고객에게 발송된다.

고객은 대기시간 없이 원하는 시간에 상담 받을 수 있고, 직원은 고객이 내점하기 전 고객 니즈에 맞는 상담을 준비해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모바일 번호표 발급 서비스’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하기 전에 미리 대기고객 현황을 파악하고 원하는 업무의 번호표를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대기시간을 최소화 한다.

영업일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마감시간 10분전인 3시50분까지 ‘BNK부산은행 모바일뱅킹’에 접속해 영업점 방문 신청 메뉴에서 이용 가능하다.

부산은행은 영업소를 제외한 전 영업점에서 ‘상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바일 번호표 발급 서비스’는 디지털 순번기가 설치된 10개 영업점에서 우선 실시하고 향후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