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JYP Fan’s EDM 체크카드 플레이트. (이미지= 신한카드)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신한카드는 국내 최대 연예기획사인 JYP Entertainment(이하 JYP)와 함께 ‘신한카드 JYP Fan’s EDM 체크카드’(이하 JYP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신한금융그룹이 강조하는 ESG(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역량 강화 일환이다.

JYP 체크카드는 △기본형 △GOT7(갓세븐) △DAY6(데이식스) △트와이스 4종류로 선보인다. 국내외 가맹점에서 결제 시 이용 금액의 일정 비율이 기부금으로 적립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부금은 전월 실적 조건 및 적립 한도 없이 월 단위로 적립되며 매분기 국제 비영리단체 메이크 어 위시(Make A Wish) 한국지부에 JYP 아티스트와 팬덤(Fandom, 가수·배우 등 유명인의 팬 층)의 이름으로 기부된다. 예를 들어 트와이스 카드 이용 시 트와이스와 트와이스 팬덤인 ‘원스(ONCE)’로 기부한다.

이 금액은 난치병 아동의 꿈을 이뤄주는 EDM(Every Dream Matters)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EMD은 ‘세상의 모든 꿈은 소중하다’는 뜻으로 JYP와 메이크 어 위시가 난치병 환아를 돕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또한 JYP 체크카드는 GOT7, DAY6, 트와이스 등 아티스트 로고와 응원봉 색상으로 디자인했다.

이 카드는 연예기획사와 함께 출시한 상품인 만큼 팬클럽 가입, 공연 관련 혜택이 눈에 띈다.

JYP에서 주최하는 콘서트를 예매하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팬클럽에 가입할 때에도 가입금액을 할인해준다.

예스24(Yes24)를 통해 국내 콘서트 및 공연 예매 시 이용 금액의 5%가 캐시백 되며 이 채널을 통해 특정 연예인의 팬클럽에 가입하면 팬클럽 가입금액의 5%가 캐시백 된다. 월 1회, 최대 5000원 한도다.

아울러 플로(Flo), 멜론에서는 음원구매 및 스트리밍 이용금액의 5%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통합 월 1회, 최대 5000원 한도이며 애플 앱스토어를 이용하거나 인공지능 서비스 누구(NUGU)를 통해서 이용하는 경우는 캐시백 대상에서 제외된다.

주요 고객층인 2030세대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함께 담았다. 먼저 버스·지하철·공항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고객들은 월 최대 3000원 한도로 이용 요금의 3%를 캐시백해준다.

올리브영과 편의점 GS25에서 1만원 이상 사용하면 5%가 캐시백 된다. 통합 일 1회 최대 2000원까지며 월 3회까지 제공한다. 단 온라인 매장과 백화점 및 할인점에 입점된 점포에서 이용하는 경우는 제외된다.

스타벅스와 JYP에서 운영하는 카페인 JYP-소울컵(JYP-Soulcup)에서 1만원 이상 사용하면 이용 금액의 5%가 캐시백 된다.

JYP 체크카드를 통해 제공하는 캐시백 혜택은 전월 실적에 따라 통합 한도 내에서 적용되며 통합 한도는 전월 실적이 20~50만원이면 5000원, 50~100만원이면 1만원, 100만원 이상이면 1만5000원이다.

해외여행 혜택도 빼놓을 수 없다. JYP 체크카드를 해외에서 이용하면 전월 실적에 관계없이 전 가맹점 이용 금액에 대해서 1%를 캐시백해준다. 해외에서 현금을 인출할 때 월 1회, 월 1만원 한도 내에서 3달러를 캐시백 받을 수 있다. 해외여행 관련 혜택은 월 통합 할인 한도 적용을 받지 않는다.

JYP 체크카드의 연회비는 없으며 국제 브랜드사인 마스터플래티늄카드로 발급된다.

한편 신한카드는 JYP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달 한 달간 JYP 체크카드 신규 발급 고객 선착순 1만명에게 신청하는 아티스트에 따라 GOT7, DAY6, 트와이스의 미공개 포토카드를 각각 1장씩 증정할 예정이다.

이 기간 카드 발급 후 1회 이상 사용한 고객 중 선착순 4000명에게 5000원 문화상품권도 증정한다.

아울러 카드별 30명을 추첨해 아티스트의 친필 사인 굿즈(Goods)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JYP와 신한카드는 각 업계에서 사회공헌에 가장 열정적으로 앞장서는 기업으로 양사의 가치관이 맞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신한카드만의 ESG 전략에 따라 사회공헌과 연계한 카드와 서비스를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