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 온라인팀>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디자인예술계열 19학번 홍현경(시각디자인) 학생이 ‘6th K-청년창업 콘텐츠 공모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대회는 2019 K-청년창업 콘텐츠 공모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케이아트엔지니어링 기술그룹이 후원했다.

이 대회는 스마트시대 청년창업을 위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인재발굴과 육성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에 전국에서 대학(원), 초중고생이 참여했다. 이는 지난해 11월 28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다수의 작품이 응모되었으며, 12월 14일에 시상식이 진행됐다.

KAC한국예술원 디자인예술계열은 19학번 홍현경(시각디자인) 학생의 동상에 이어 17학번 김효진(디지털 일러스트) 한국피칭문화협회상, 19학번 이우진(디지털 일러스트) 디지털 일러스트부문 입선, 19학번 이지안(디지털 일러스트) 동대문 문화재단상, 19학번 한어진(애니메이션) 홍콩관광청 상 등 다수의 수상자를 배출하며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다.

한국예술원 디자인예술계열은 박예림 학생의 ‘2019 세계자연유산 제주 만화·캐릭터 공모전’ 우수상을 포함해 ‘제 54회 경기디자인대전’ 장석희 장려상 수상, ‘2017 아름다운 우리섬 – 독도 국제디자인공모전’ 에서 16학번 조한울 학생 동상 수상, ‘제 55회 경기디자인대전’ 홍현경 학생 특선, 박지윤 학생 입선 등 다수의 학생들이 매년 유수의 디자인 공모전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우수한 교육 커리큘럼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이론과 실습수업을 통해 웹 디자이너, 애니메이터, 방송그랙픽디자이너(O.A.P), 홍보영상디자이너, 웹툰작가 등 전문 디자인 산업 예술인을 양성 하고 (주)에이디 애니메이션, 피키툰, 바로코믹스, 레진코믹스 등의 기관들과 협약을 통해서 디자인 분야에 진출을 원하는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평생교육기관 중 유일하게 3년 연속으로 국내 최대 규모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BIAF’ 대학관 전시에 참여하며 재학생 작품 전시 및 입시 안내를 진행하였다.

한편, 현재 한국예술원은 2020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 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다. 또한 선발전형 기간에 합격을 하고 입학을 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이 되며,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더욱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적으로 재학생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및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예술원 디자인예술계열은 2년제와 4년제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졸업 시 교육부 디자인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입학 및 편입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에서 지원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