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브로콜리를 통해 최대 50개 금융사의 내 정보를 한번에 연결하고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개인자산관리 서비스 브로콜리를 운영하는 머니랩스는 최근 앱 업데이트를 통해 ‘금융기관 한번에 연결하기’ 기능을 추가하고 자산조회 속도를 높이는 등 사용성을 대폭 개선했다고 14일 밝혔다.

브로콜리는 은행, 증권사, 카드사 등 금융기관에 흩어진 개인의 자산과 부채, 수입 및 지출 정보를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앱서비스다. 이름, 핸드폰 번호, 생년월일 만으로 간편하게 회원가입이 가능하며, 자산조회, 소비 및 예산관리, 간편송금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브로콜리 사용자는 브로콜리에 등록된 공인인증서 1회 인증만으로 해당 인증서에 등록된 모든 금융기관 및 계좌를 확인하고 연결할 수 있다.

연동 가능 금융사는 20개 은행, 10개 카드사, 19개 증권사, 홈택스로 총 50개 사다. 공인인증서 사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각 금융사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로도 연동 가능하다.

은행 계좌 및 카드 소비내역 조회 속도도 빨라졌다. 유저 사용 패턴 기반 스크래핑 실행 및 모듈 최적화 등을 통해 기존보다 조회 속도를 세 배 가량 높였다.

연동 가능 금융사도 확대했다. 브로콜리는 기존 20개 은행, 10개 카드사, 9개 증권사, 홈택스, 자동차 시세 등을 연동 지원했다. 최근 한국투자증권, SK증권 등 10개 증권사를 추가해 총 19개사를 지원, 현재 업계 최다 증권사 연동을 지원하게 됐다.

이번 브로콜리 업데이트 버전은 안드로이드 및 iOS 모두 이용 가능하며, 각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다.

회사 측은 “브로콜리 앱을 사용하는 고객의 가장 우선적인 목적은 자산조회이기 때문에, 가장 간편하고 빠른 연동 및 조회 서비스 제공을 단기 목표로 잡고 서비스 개발에 집중했다”며 “이달 예정되어 있는 오픈뱅킹 도입 이후 사용성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편 브로콜리는 이달 말 오픈뱅킹을 활용한 카카오뱅크 계좌 연동 및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맞춤 대출비교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키워드

#브로콜리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