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박영준 기자> 코리안리재보험은 지난 12월 30일 중국 은행보험감독관리위원회로부터 상해지점 본인가 획득을 통보 받으면서 지점 설립을 완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상해지점은 지난 1997년 북경사무소 설립에 이은 중국 내 코리안리의 두 번째 거점이다. 

북경사무소가 현지 시장조사 및 본사 업무지원 등의 역할을 했다면, 상해지점은 실질적인 영업활동의 중심이 될 전망이다.

코리안리는 중국 보험시장의 급격한 성장으로 현지화 전략이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지속적으로 상해지점 설립을 검토, 추진해왔다.

중국 보험시장은 전 세계 2위, 아시아 1위의 보험시장으로 성장 잠재력이 풍부하다. 지난 2018년 중국보험시장 수입보험료는 전년대비 3.92% 성장한 5700억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전 세계 보험료의 11.6%를 차지하는 규모다.

상해는 중국의 금융허브로써, 하노버리, RGA, Gen Re 등 주요 재보험사 및 다수의 원보험사들이 거점을 두고 있다.

코리안리는 이번 상해지점 설립을 통해 중국내 우량 물건 수재를 증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종규 코리안리 사장은 “상해지점 설립은 거대한 중국시장에서 코리안리의 영업기반을 만드는 중요한 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리안리는 상해지점 설립으로 총 11개의 해외거점(지점 4개, 현지법인 3개, 주재사무소 4개)을 갖게 됐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