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사진: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대한금융신문=최성준 기자>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삼성전자 주식과 국공채 및 투자등급의 채권에 투자해 시중금리 플러스 알파 수익을 추구하는 ‘신한BNPP 삼성전자 알파 [채권혼합형]’ 펀드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해당 펀드는 자산의 50% 이상을 국공채, 지방채, 특수채 및 A- 이상의 투자등급 회사채, 금융채 등에 투자해 안정적인 인컴 수익을 추구한다.

또 유일한 주식 투자 자산인 삼성전자는 바텀-업(Bottom-up) 관점에서 적극적 매매 전략과 탑다운(Top Down) 관점에서 주식 시장 상황에 따른 편입 비중 조절을 병행해 최대 30% 이내에서 시가총액 비중까지 유연하게 투자 비중을 결정한다.

공모 펀드의 경우 단일 종목에 대해서 펀드 자산의 10% 이내에서만 투자 가능하지만 시가총액 비중이 10%를 초과하는 종목일 경우 해당 종목의 시총 비중까지 투자할 수 있도록 예외를 두고 있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알파운용센터 정성한 센터장은 "2011년 이후로 삼성전자는 코스피 지수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초과했고 배당수익률 역시 코스피 배당 수익률보다 높아 성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갖춘 대표종목“이라며 ”반도체와 모바일 및 가전 등 전 사업부분의 이익이 개선되고 있어 중장기적으로 주가 전망이 양호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