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금융그룹 손종주 회장(왼쪽)과 닮복지재단 곽광희이사장이 후원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웰컴금융그룹)
웰컴금융그룹 손종주 회장(왼쪽)과 닮복지재단 곽광희 이사장이 후원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웰컴금융그룹)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웰컴금융그룹은 지난 17일 웰컴금융그룹 손종주 회장의 닮복지재단 신임 이사장 취임을 밝힘과 동시에 소외계층지원을 위해 닮복지재단 후원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닮복지재단은 20년 이상 ‘사랑의 찐빵 나누기’ 운동을 펼친 종합사회복지재단으로, 노인이나 영유아를 낮 시간 돌봐주는 4곳의 데이케어 센터를 포함해 △공립 지역아동센터 △장학사업 △교복 나눔사업 등 소외계층의 복지증진 활동을 펼치고 있다.

웰컴금융그룹은 기존 사회공헌활동을 포함해 이번 닮복지재단 후원계약까지 체결하며 기업이 가진 사회적 책임 활동을 더욱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웰컴금융그룹은 지난 10년에 걸쳐 중증장애인들의 보호, 치료 및 상담을 포함한 전문적인 장애인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운영 중인 한사랑마을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특히 임직원의 급여 일부를 기부해 조성한 장학기금인 웰컴금융그룹 방정환 장학금은 매년 2회에 걸쳐 총 18회 동안 2300명이 넘는 학생에게 36억원이 넘는 학자금을 지원하는 등 웰컴금융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 잡았다.

웰컴금융그룹 사회공헌 관계자는 “웰컴금융그룹은 함께 하는 밝은 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사회의 어려운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해왔다”며 “이번 닮복지재단 후원을 계기로 더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