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롯데카드는 설 연휴를 맞아 인공지능 챗봇(Chatbot) 서비스 ‘로카’를 통한 신년운세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롯데카드 라이프 앱 및 홈페이지를 통해 챗봇 로카에 접속한 후 ‘2020년 신년운세’를 클릭하면 된다. 이후 로카와 대화를 통해 생년월일, 성별 등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총운, 사업·성공운, 재물운, 애정·대인관계운 등 다양한 신년운세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로카는 기존 챗봇과 달리 대고객 업무처리가 가능해 실제 상담원의 역할에 더욱 가까워졌다는 것이 특징이다. 즉 기본적인 상담 및 정보전달 역할에서 더 나아가 고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이용내역조회, 즉시결제, 개인정보변경, 분실신고 및 재발급, 카드 및 금융서비스 신청 등 주요 카드업무까지 로카와 대화만으로 해결할 수 있다.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TOUCH(터치) 할인 이벤트를 전개한다. TOUCH 할인은 롯데카드 라이프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해당 혜택을 ‘터치완료’ 후 결제 시 자동 적용된다.

먼저 구정을 맞아 고향을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시외버스와 전국 주유소 TOUCH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27일에는 LPG 충전소를 제외한 전국 주유소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을 결제일 할인해준다. 28일까지는 ‘버스타고’ 앱에서 2만원 이상 결제 시 2000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제주도 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위한 ‘제주패스맛집’앱과 ‘제주패스렌트카’앱 TOUCH 혜택도 준비했다. 제주패스맛집앱에서 제주도 전용 카페패스 구매 시 30%를 즉시 할인해주며 최종 결제금액이 7000원 이상인 경우 1500원을 추가로 결제일 할인해준다. 제주패스렌트카앱에서는 쿠폰번호 입력 후 결제 시 10% 즉시할인해주며 최종 결제금액이 5만원 이상일 때는 추가 5%를 결제일 할인받을 수 있다.

가족들과 실내 전시를 즐기려는 고객을 위해 김포공항점 1층 특별전시장에서 선보이는 ‘쥬라기 월드 특별전’ 티켓 TOUCH 혜택도 제공한다. 내달 29일까지 현장 티켓부스에서 해당 혜택을 터치완료한 화면 제시 시 입장권의 50%를 현장 할인해준다. 할인 혜택은 1인 최대 4매까지 적용된다.

이와 함께 힐튼부산, 쉐라톤그랜드인천 딸기디저트뷔페 현장 할인 이벤트도 마련했다. 힐튼부산은 오는 4월 12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쉐라톤그랜드인천은 3월 22일까지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에 롯데카드로 딸기뷔페 결제 시 정상금액의 10%를 현장 할인해준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챗봇 신년운세 이벤트를 통해 가족과 함께 새해 운세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며 “설날 연휴에 가족과 함께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