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손해보험은 신종 코로나 등 질병으로 인한 위험을 보장하는 한시적 기획안으로 ‘캐롯 단기 질병안심보험’을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이 상품은 정부서 신종 코로나의 확산 가능 여부에 대한 분수령이 될 시점이 일주일에서 열흘간이라고 발표한 점을 고려해 최대 2주간 한정으로 선보인다. 

라이트형과 스탠다드형 두 가지 플랜으로 구성됐고, 가입 후 3개월 내에 신종 코로나 등 질병으로 사망 또는 입원 시 최대 사망보험금 1억원, 입원 위로금 일 2만원을 보장한다. 

보험기간 3개월은 현재 WHO에서 신종 코로나의 진정단계까지 걸릴 것으로 예측되는 기간을 참고했다. 보험료는 남자 35세 기준 최저 8000원대 중반이다. 

신종 코로나 관련 치료비는 국가에서 전액 지원해 치료비담보는 제외했고, 기존 타 실손 보험 가입자도 중복 보장받을 수 있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 확산 시기에도 불가피하게 대면 경제활동을해야만 하는 연령대의 불안감에 대한 민간 보험사의 기여 방안에 대해 고민한 끝에 본 기획안을 내놓게 됐다”고 말했다. 

또 “향후에도 의견을 같이하는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특정 리스크에 대해 공동구매 및 보장을 받는 보험 모델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캐롯손보는 보장 기간 종료 후 단기 질병안심보험 관련 정산이익(사차익) 발생 시 전액 감염병 관리기관에 기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