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3 08:00 (월)
우리은행, ‘우리비상금대출’ 비대면 판매 개시
우리은행, ‘우리비상금대출’ 비대면 판매 개시
  • 안소윤 기자
  • 승인 2020.02.13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득정보, 직장정보 없이 통신사 이용정보 활용해 대출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해 7월 선보인 ‘우리비상금대출’을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인 ‘우리 WON뱅킹’에서도 판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우리비상금대출은 소득정보가 없거나 금융거래이력 부족 등의 사유로 은행권 대출이 어려웠던 고객들도 신규 가능한 상품이다.

신용평가시 은행·카드사 등에서 제공하는 금융정보 중심의 전통적 평가방식에서 벗어나, 통신 3사(SKT, KT, LGU+)에서 제공하는 휴대전화 기기정보·요금납부 내역·소액결제 내역 등을 바탕으로 신용평가사에서 산정한 통신사 신용등급(Tele-Score)을 활용한다.

최근까지 우리은행의 모바일 간편뱅킹 ‘위비뱅크’와 레이니스트의 뱅크샐러드 앱을 통해서만 신청 가능했다.

대출한도는 통신사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300만원이며, 1년 만기 마이너스통장(한도대출)으로만 취급된다. 통신사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0.50% 포인트까지 우대된다. 13일 기준 최저 대출금리는 4.15%다.

대출대상은 우리은행 입출금 계좌를 보유하고 본인 명의 휴대전화를 통신 3사에서 이용 중인 개인으로, 고객은 소득정보나 직장정보 입력없이 ‘우리 WON뱅킹’에서 대출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핀테크 기업 등과의 제휴를 통해 많은 고객이 다양한 금융플랫폼에서 우리비상금대출을 이용토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