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금) 오전, 부산시와 업무협약 맺고 100억원 출연키로
- 부산신보에 95억원 특별출연해 1500억원 규모 협약보증대출 시행
- 지역 전통시장에 5억원 상당의 마스크, 손소독제 등 방역용품 및 방역 지원

 

부산은행이 부산시와 손잡고 지역 기업의 위기 극복과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BNK부산은행은 14일(금) 오전, 부산시청에서 부산시와 ‘코로나19 피해 극복 및 포용금융 확대’ 협약을 체결하고 코로나 19 피해기업 및 영세 자영업자에 15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부산은행은 부산신용보증재단에 95억원을 특별 출연해 협약보증대출을 시행하기로 했다.

우선 코로나19 여파로 피해를 입은 지역 중소기업을 지원을 위해 45억원을 출연한다. 총 대출한도는 1000억원으로 업체당 최대 1억원까지 최저 연1.5%(최대 2년까지)금리로 지원한다.

신용등급이 낮은 영세 중소기업 및 자영업자를 위해 50억을 출현해 총 500억원 한도의 저리 대출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이번 금융지원 시행기간 내에 만기가 도래하는 여신에 대해 최대 1년간 대출금 만기연장 및 분할상환유예를 실시하기로 했다.

부산은행은 금융지원 외에도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5억원을 들여 방역용품(마스크, 손소독제 등)을 부산 지역 전통시장에 지원하고 방역활동도 실시할 계획이다.

BNK금융 김지완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경제의 밑바탕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인 경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포용적·생산적 금융 확대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지역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 꽃시장에서 장미꽃 3만2000여송이를 구입해 고객들에게 장미꽃 나눔행사를 실시하는 등 지역경제에 힘이 되는 은행으로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