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리치라운지 일산점에서 정규직 매니저가 보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모습. (제공=리치앤코)
굿리치라운지 일산점에서 정규직 매니저가 보험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 (제공=리치앤코)

<대한금융신문=문지현 기자> 법인보험대리점(GA) 리치앤코는 오프라인 보험매장인 굿리치라운지 일산점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굿리치라운지 일산점은 리치앤코가 일곱 번째로 선보이는 오프라인 보험매장으로 입점 장소는 홈플러스 일산점이다.

굿리치라운지는 신규 보험 상품 가입과 보험금 청구, 숨은 보험금 찾기, 내 보험 분석, 리모델링 등 보험의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치앤코는 보험상담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라운지에 상주하는 매니저를 모두 정규직 직원으로 채용했다고 설명했다.

리치앤코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정규직 매니저들은 보험점검, 보험상품 비교추천 그리고, 보험금 청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정 보험사 상품이 아닌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리치앤코는 자사 IT기술이 접목된 보험 분석 및 추천 솔루션을 이용해 상품종별로 3가지 이상의 상품을 제안한다.

굿리치라운지의 또 다른 강점은 굿리치 애플리케이션과의 연동성이다. 현재 굿리치앱을 통해 굿리치라운지 방문 예약이 가능하다. 원하는 지점과 방문 시간대를 선택하고 방문 목적까지 선택할 수 있다.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는 “굿리치라운지는 정규직 매니저가 가입 부담 없이 고객이 원하는 종합 보험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제공하는 오프라인 보험숍”이라며 “올해 안에 매장을 5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