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29 05:40 (일)
J트러스트그룹, 미혼모 자립시설에 기부금 전달
J트러스트그룹, 미혼모 자립시설에 기부금 전달
  • 하영인 기자
  • 승인 2020.02.21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트러스트그룹 임직원이 미혼모 강사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습. (사진= J트러스트그룹)
J트러스트그룹 임직원이 미혼모 강사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습. (사진= J트러스트그룹)

<대한금융신문=하영인 기자> J트러스트그룹은 지난 20일 대한사회복지회에서 운영하는 미혼모 자립 지원시설 ‘꿈꾸는 공방’에 기부금을 전달하고 미혼모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JT캐피탈‧JT친애저축은행‧JT저축은행 등 J트러스트그룹 전 계열사 임직원이 2018년 1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2년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십시일반 모은 동전으로 조성한 것이다.

꿈꾸는 공방은 미혼모가 직접 만든 소품을 판매하고 원데이 클래스 강의를 진행하도록 돕는 등 미혼모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시설로, J트러스트그룹이 전달한 기부금은 미혼모 강사비 지원과 활동 재료비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날 J트러스트그룹 임직원 20여명은 미혼모 강사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에도 직접 참여해 석고 방향제와 젤 캔들을 함께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임직원들이 제작한 젤 캔들은 대한사회복지회 주최로 열리는 꿈꾸는 공방과 바자회 등을 통해 판매한다. 수익금은 미혼모 가정을 돕는 데 쓰일 계획이다.

J트러스트그룹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기부금 모금부터 미혼모 자립을 위한 프로그램 참여까지 미혼모 경제 활동을 지원하는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서민금융기관으로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