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카오뱅크)
(사진=카카오뱅크)

<대한금융신문=안소윤 기자> 한국카카오은행은 25일 주식계좌개설 서비스 대상 증권사에 ‘NH투자증권’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주식계좌 개설 서비스는 카카오뱅크 입출금 계좌개설 시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주식 계좌개설 신청이 가능해 직접 증권사의 HTS(홈트레이딩시스템) 또는 영업점에서 개설할 때보다 더 빠르고 편리하게 주식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지난해 3월 먼저 서비스를 시작한 한국투자증권의 경우 출시 11개월만 카카오뱅크를 통한 신규 계좌개설 건수가 약 120만좌에 달했다.

앞으로는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을 통해 NH투자증권의 모바일 주식거래 앱 ‘나무’도 신청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에 최초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에게는 오는 3월 말까지 개설 축하금 1만원을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으로 지급하며, 매월 일정금액 발행어음을 매수해주는 ‘특판 적립형 발행어음’의 가입 기회를 한도소진시까지 제공한다.

발행어음 최저 가입금액은 1만원, 월별 최대 매수금액은 10만원이다. 금리는 연 4.5%이다.

또 계좌개설 고객은 국내 주식 거래시 수수료 평생 무료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및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뱅크 앱을 참조하면 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한국투자증권에 이어 NH투자증권까지 국내 대형 증권사의 계좌개설이 가능해졌다”며 “고객들의 니즈와 편의에 따라 더 많은 선택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증권사를 추가 확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