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당 최고 1000만원, 연 4.9% 특별금리 지원
- ‘햇살론’ 최대 2.0% 금리감면, 대출금 분할상환 유예 등 다양한 지원프로그램 추진

BNK금융의 계열사인 BNK저축은행이 다음달 2일(월)부터 코로나19 사태로 피해를 입은 지역 자영업자들을 위해 100억원 규모의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BNK저축은행은 코로나19 여파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 대한 지원 확대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추진하기로 했다.

먼저 BNK저축은행은 연 4.9%의 특별금리로 업체당 최고 1000만원까지 지원하는 ‘자영업자 긴급대출’을 시행한다.

지원대상은 부산지역 내에서 영업 중인 자영업자로 가까운 BNK저축은행 지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자영업자 전용상품인 ‘햇살론’을 신청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2.0%의 금리우대를 제공하며 코로나19 사태로 피해를 입은 업체에는 최장 12개월의 대출금 분할상환 상환 유예도 지원한다.

또한 영업점 내 자영업자 전담창구를 개설하고 서민금융진흥원과 함께하는 경영컨설팅 사업을 확대하는 등 금융 및 경영애로 해소를 위한 상담시스템도 강화할 예정이다.

BNK저축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등으로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모두가 힘을 모은다면 이번 위기를 이겨낼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며 “BNK저축은행은 앞으로도 포용적 금융의 실천과 서민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 제고를 위해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