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대한금융신문=최성준 기자> NH투자증권은 은퇴 후 자산관리 특집 ‘THE100리포트 61호’를 발간했다고 2일 밝혔다.

THE100리포트는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에서 매월 발간하는 리서치자료로 행복한 100세시대를 위한 생애자산관리 및 100세시대 트렌드 등 다양한 주제를 연구한다.

이번 61호의 첫 번째 리포트인 ‘마이너스 금리 시대의 은퇴 후 자산관리’에서는 저금리·고령화 시대 투자환경의 변화를 살펴보고 인컴 수익의 중요성과 인컴 수익을 기반으로 한 은퇴 후 자산관리 방법을 제안했다.

두 번째 리포트 ‘은퇴 후 자산관리를 위한 인컴 포트폴리오’에서는 금융자산을 통해 인컴 수익을 만드는 방법을 살펴보고 은퇴 후 자산관리를 위한 6가지 인컴 포트폴리오 체크포인트를 설명했다.

마지막 리포트 ‘은퇴 후 돈맥경화, 현금흐름으로 돌파하기’에서는 금융자산 활용 외 현금흐름 창출 방법으로 제2의 일자리, 주택연금, 부동산 임대소득, 농지연금 활용법을 다뤘다. 

100세시대연구소 박진 소장은 “인컴 투자는 대표적인 중위험∙중수익 투자전략으로 현재의 금융투자 환경을 고려했을 때 적절한 투자전략이기도 하지만 은퇴 후 자산관리 관점에서도 좋은 투자전략이라 할 수 있다”며 “3층 연금 중심으로 연금 소득을 언제부터 어느 정도 받을 수 있는지 먼저 확인하고 연금이 부족하다면 보유한 금융자산을 활용한 인컴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방안과 일자리 또는 부동산을 활용하여 인컴을 만드는 방안을 적절히 모색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THE100리포트 61호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