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년도 이후 15% 할인율에서 연차별할인율확대해 10년차 이후 20%까지 할인율 적용
-적립금 연금으로 수령하는 고객도 계좌 보유기간에 상관없이 수수료 할인율 20%가 적용

BNK경남은행(은행장 황윤철)은 2일 고객들의 효율적인 노후자금 마련을위해 퇴직연금 개인IRP 수수료 할인율을 확대 개정했다.

종전 퇴직연금 개인IRP 수수료는 계약 경과년수에 따라 2차년도는 10%, 3차년도는 12%, 4차년도 이후는 15%의 할인율이 적용됐다.

퇴직연금 개인IRP 수수료 할인율 확대 개정에 따라 4차년도에서 6차년도는 15%, 7차년도에서 9차년도는 18%, 10차년도 이후는 20%의 수수료 할인율이 적용된다.

또 적립금을 연금으로 수령하는 고객도 다음 수수료계산일부터 계좌 보유기간에 상관없이 수수료할인율 20%가적용된다.

신탁사업단 강종대 단장은 “100세 시대와 고령화 사회로 빠르게 진입한 만큼 안정적인 노후자금마련을 위해 퇴직연금 개인IRP 가입과 운용이 필요하다. 퇴직연금 개인IRP 운용에 따른 세제 혜택은 물론 수수료 할인율 확대 개정으로 수수료도 줄일 수 있어 노후 생활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BNK경남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정책을 시행해 고객의 자산 형성과 노후 준비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퇴직연금 개인IRP 수수료는 연 0.45%~0.50%가 발생한다.

하지만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또는인터넷뱅킹 등 비대면채널을 이용해 퇴직연금 개인IPR에 신규 가입하면 수수료 0.2%p가 낮은 수수료가 적용되며 추가로 20%의 할인율을 적용 받으면 최저 연 0.2%의 낮은 수수료로 퇴직연금 개인IRP를 운용할 수 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오는 3월말까지 퇴직연금 개인IRP에 신규 가입한 고객이 자동이체와 일시 납입 등 조건을 충족하면 최대 3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보내주는 ‘퇴직연금 개인IRP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대한금융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